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

[신논현역 맛집]시골야채된장전문점

by 자라자 2020. 8. 28.

신논현에서 구수함을 찾다!

오늘은 마카롱 원데이클래스를 들었어요. 마카롱을 직접 만들어보다니 제 인생에 이런 날도 있군요! 클래스가 7시에 시작하는데 그전에 저녁을 먹어야 해서 밥집을 찾았습니다. 뭔가 뜨끈한 것을 찾고 있었는데 검색 평점이 제법 높은 된장집이 있더라구요. 신논현역 근처라서 바로 갔습니다. 간판이나 건물 인테리어부터가 이 집은 오래된 맛집이라는 포스를 내뿜고 있었어요. VJ특공대, 맛있는 녀석들에도 방영이 됐더라구요! 

 

+ 마카롱 관련 포스팅은 이 주소로 가시면 됩니다. ^^

https://ranggun.tistory.com/43

 

퍼스트 아카데미 디저트 원데이 클래스: 내 인생 첫 마카롱 도전기!

마카롱 만들기 도전! 최애 디저트를 내 손으로 만들다 안녕하세요, 랑꾼입니다. 어제는 아주 기분 좋은 하루를 보냈습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마카롱을 직접 만들었거든요! 저는 먹는 것도 좋�

ranggun.tistory.com

 

위치 정보

 

신논현역 6번출구에서 도보로 걷다가 골목에 들어가시면 있어요. ㅎㅎ

 

메뉴판 정보

저희는 목살김치된장을 주문했어요. 다른 메뉴도 다 맛있어보여요!!

 

메뉴 구성

6가지 밑반찬과 계란찜이 나와요. 다른 것은 모르겠고 계란찜이 정말 혜자입니다! 두부조림이 따뜻해서 맛있었어요. 다른 나물류 반찬은 삼삼한 편인데, 밑반찬으로 먹는 것보다 비빔용으로 제공이 된 듯 해요. 테이블에 양념장과 참기름이 있는데, 된장이 나오면 된장과 함께 비벼먹으라고 사장님께서 설명해주십니다!

 

메인 메뉴인 목살김치 된장입니다 ㅎㅎ 팔팔끓는 채로 나왔어요. 

목살이 송송 썰려있고, 호박도 송송 썰려있어요. 목살이 그렇게 크진 않습니다. 양도 많지는 않아요(고기양). 간은 대체적으로 무난한 편인데, 특징이 있다면 식당에서 파는 느낌보다는 집에서 해먹는 느낌이 많이 나요. 저는 치사한 맛을 좋아하는데 여기서는 착한, 정직한 맛이 납니다. 집에서 미원이나 치킨스탁 안넣고 김치찌개 해먹는 그런 맛이랄까요..ㅋㅋ

 

그리고 마지막에 해먹은 비빔밥입니다. 비빔밥은 제 마음껏 양념을 넣을 수 있어서 맛있게 먹었어요. 양념장이 새콤달콤한 고추장인데, 적당히 넣고 된장과 참기름, 나물반찬을 함께 비벼먹으면 매우 맛납니다. 저는 처음에 맨밥먹다가 반공기정도만 이렇게 먹었는데, 가시는 분들은 처음부터 비벼서 드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어요.

 

총평

★ 2/5 맛은 저의 취향과는 조금 거리가 멀어서.. 순한 맛 좋아하시면 강추입니다!

가격 ★ 3/5 가격은 무난한 편입니다. 강남 기준으로는 저렴한 편이겠네요.

분위기 ★★ 2/5 인테리어가 많이 낡았고 위생(수저통 등)도 좋은지 잘 모르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