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

[익선동 맛집]거대한그륵, 경성과자점

by 자라자 2020. 8. 11.

익선동 데이트코스 소개!

 

익선동 한옥마을에 다녀왔어요! 종로3가 6번출구 인근에는 익선동 한옥마을이 있는데, 좁은 골목으로 돌아다니다보면 한옥 풍의 예쁜 식당들과 카페들을 마주할 수 있답니다. 그 중 덮밥집인 '거대한그륵'과 카페 '경성제과점'에 다녀왔습니다.  

 

여자친구가 손수 편집해준 사진(...) 놀랍게도 저 뒤에는 여자친구가 있답니당ㅋㅋㅋ

거대한그륵 식당의 외관입니다. 간판이 작으니 잘 찾아가셔야 해요 ㅎㅎ

 

메뉴 정보

메뉴판 또한 거대한데요, 저희는 거대한연어덮밥과 블랙앵거스테이크 덮밥을 주문했어요!

 

 

메뉴 구성

기본적으로는 5가지 밑반찬과 된장국이 세팅돼요. 된장국에 청양고추가 들어가서 칼칼하니 맛있습니다. 연어덮밥은 연어초밥이랑 구성이 같아요. 셀프로 만들어먹는 연어초밥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맛있는 연어초밥을 자기 입맛에 맞는 비율로 먹을 수 있어요. ㅎㅎ 그리고 소고기 덮밥은 고기가 미디움 정도로 잘 구워져있고 데리야끼 소스와 조화를 이루었어요.ㅎㅎ 

 

 

여유로운 디저트카페 '경성과자점'

밥을 먹기 전에 일찍 만나서 카페에 먼저 시간을 보내다 갔는데, 정말 분위기 좋은 카페를 발견했어요. 

 

메뉴판 정보

메뉴판 정보입니다! 저희는 쇼콜라 무화과 파운드 케이크를 시켰어요.

 

메뉴 구성

파운드 케익과 커피를 시켰는데 커피가 향이 정말 좋았어요. 쓴 맛  신 맛 계열 중에는 신 맛인데 부담스럽지 않고 너무 좋았어요. 파운드 케익에는 무화과가 들어있는데 파운드 케익의 단맛을 무화가가 잡아줘서 밸런스가 무척 좋았습니다.

 

 

내부 모습 

다양한 차 관련 사물들로 예쁘게 꾸며져 있습니다. :) 별도로 차를 소분해서 선물용으로도 파는 것 같았어요.

 

총평

1. 거대한그륵

맛 ★★3.5/5 : 소고기덮밥이 맛있었어요 ㅎㅎㅎ

가격 ★ 2/5 가격은 싸지는 않은 편..^^ 익선동 자체가 그래요

분위기 ★ 2/5 사람들이 꽤 많아서 시끄러웠습니다.

2. 경성과자점

★ 4/5 커피가 예상 외로 너무 맛있었어요.

가격 ★ 4/5 익선동에서 이정도면 정말 착한 가격!

분위기 ★ 4/5 사람이 없고 조용해서 좋았어요. 인테리어도 예뻤습니다. ㅎㅎ